정기 소식지

https://stib.ee/cHU8

 

지난 6월 7일, 한국여성해사인협회 설립 인가(5.16)를 기념하여 '여성해사인의 현재와 미래비전 세미나'가 한국해양대학교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해당 세미나는 1부, 2부의 식순으로 나뉘어 진행 되었습니다.

 

1부에는 해양수산부 차관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국해양대학교 도덕희 총장님과 한국해기사협회 김종태 회장님의 축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WIMA Korea 허은정 이사님(한국선급 책임검사원)의 '한국여성해사인협회 소개', WIMA Korea 김승연 부회장님(목포해양대학교 교수)의 '여성해사인의 직업 관련 인식조사', WIMA Korea 조소현 회장님(한국해양대학교 교수)의 '여성해사인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 발표에서는, 여성해사인의 현재 인식과 행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 요구 되는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2부에선 발표에 이어 한국선장포럼 김영모 사무총장님을 좌장으로 발표자 및 여러 패널을 모시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열띤 토론과 질의응답이 있었습니다.

패널로는, (사)한국해기사협회 김종태 회장, (사)한국여성해사인협회 조소현 회장, (주)HMM 전경옥 선장, (사)한국선급 허은정 책임검사원, 부산해사고등학교 문지영 교사, 한국해양대학교 해사대학 사관부 여학생부장 허지민 학생이 참여하였습니다.

이 토론에서는 다양한 해운업계,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패널들의 '여성해사인'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학생들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참여자들에게 다시 한번 이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토론을 끝으로, 세미나는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앞으로의 WIMA KOREA의 활약과 한국을 넘어 세계의 많은 여성 해사인들의 행보가 궁금해지게 하는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현재까지 여성해사인의 인권과 업계에서의 위치는 향상되고 확장 되어 왔지만, 관련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문제점을 해결하려 든다면, 해운업계는 한층 발전하게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학생성장지원실에서도 세미나 소식을 영상으로 남겨주었네요. 

세미나 현장을 영상으로도 감상해보세요!^^ 

영상으로 보러가기
 
     

글. 이윤서 (WIMA Korea 3기 서포터즈)

 

 

WIMA Korea (한국여성해사인협회)

wima-korea@naver.com

www.wima-korea.com

List of Articles

4

VIEWS

3

VIEWS

415

VIEWS

396

VIEWS

389

VIEWS

395

VIEWS

366

VIEWS

366

VIEWS

363

VIEWS

362

VIEWS

371

VIEWS

369

VIEWS

WIMA KOREA 뉴스레터 1호 file

  • 등록일: 2022-07-18

434

VIEWS

WIMA Korea